연계 가이드/ 디지털원패스 적용절차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디지털원패스 연계 절차

디지털원패스를 전자정부서비스에서 수월하게 연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준비하기
순서1

디지털원패스의 연계 이해를 위하여 아래의 연계 적용 체험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기관의 환경에 맞는 우수 사례를 참조하세요.

순서2

연계 적용 사례를 보시고, 연계 가이드를 다운로드하여 연계 적용 시 고려사항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순서3

로그인 UI/UX 관련 자료는 디자인가이드 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하기
순서1

연계 신청은 행정안전부(디지털안전정책과), 한국지역정보개발원(정보인증부)로 공문을 통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순서2

신청 기관의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환경조사서(일정 계획 포함)를 작성합니다.

순서3

연계 신청 후 하단의 행정안전부 또는 사업단에 연락처로 신청 허가 요청을 하시면 최종 확인 후 승인 합니다.

순서4

승인 후 신청 기관의 담당자가 접속하여 연계 개발 가이드와 API, 개발서버 Key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적용하기
순서1

제공받은 파일로 신청 기관의 로그인 화면 수정, 회원매핑, 연계 해지, 네트워크 환경을 테스트 합니다.

순서2

개발서버에서 디지털원패스 연계 적용이 완료되면 연계 신청페이지에서 '연계 적용 확인서'를 작성하시어 운영서버 연결 Key를 신청 합니다.

순서3

행정안전부에서 검토 및 연계 승인이 완료된 신청 기관은 운영서버 연결 key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검토 후 오픈하기
순서1

기관의 실운영서버의 적용 후 테스트를 위하여 테스트 URL을 연계 신청 바로가기에서 온라인으로 제공 합니다.

순서2

행정안전부에서 승인되면 사업단에서 디지털원패스 포털에 등록할 정보를 이메일로 요청합니다.

순서3

신청 기관의 운영서버에 로그인 반영하시고 디지털원패스 포털에 신청 기관을 등록하면 완료 됩니다.